Masterpiece – Bertjan Pot

취재: 성은주


 

 

 

Bertjan Pot (베르티안 포트)

 
 
공간에 포인트가 되는 신선한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Bertjan Pot(베르티안 포트)는 독특한 디자인의 가구, 조명을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과 각종 전시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네덜란드 출신 디자이너다. 물건이 어떻게 기능하고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된 디자인은 그의 미적, 지적 호기심이 반영되어 하나같이 참신하고 특별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디자인의 과정에서 꼭 필요한 기술과 구조, 패턴, 컬러에서 디자이너의 즐거움이 그대로 느껴지는 베르티안 포트의 작품은 세련되고 화려한 패턴의 페브릭부터 동화 속에서나 볼 법한 가구, 조명까지 사람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유발하기 충분하다. 모던한 재료로 만들어내는 그의 작품은 묘하게 사람을 끌어당기는 따스한 느낌을 풍기기도 한다.
 
구조적이고 감각적인 패턴의 디자인을 통해 사람들에게 유쾌하고 즐거운 디자인을 선사하는 그는 1999년 Random Light로 처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끊임없는 호기심 끝에 완성된 조명은 공간에 둥근 보름달을 옮겨놓은 듯한 느낌을 주었고, 이후 그의 독특한 디자인은 꾸준히 주목받게 되었다. 특별하고 아름다운 베르티안 포트의 작품은 오직 하나의 소품만으로도 공간에 포인트가 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www.bertjanpot.nl




 

 
The Rits

 

 
Triangles

 
자세한 내용은 월간 아이엑스디자인 4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