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at - Barcelo Torre de Madrid


취재: 성은주


Almanac Barcelona

스페인 마드리드를 대표하는 호텔 Barcelo Torre de Madrid(바르셀로 토레 드 마드리드)는 스페인의 유명 디자이너 Jaime Hayon(하이메 아욘)의 디자인이 담긴 세련된 감각의 호텔이다. 1957년 건설된 낡은 호텔을 완벽히 새롭게 변신시킨 하이메 아욘은 이 호텔이 ‘스페인의 새로운 비전을 대표할 수 있는 유니크하고 아름다운 공간’이 되길 바랐다.




디자이너는 호텔에 스페인의 과거를 담아보고자 했다. 8세기 무어인과 아랍인이 스페인을 점령하면서 안달루시아 지방에는 아랍 스타일의 장식이 두드러졌는데, 그러한 장식들에 하이메 아욘만의 톡톡 튀는 디자인 감각을 더해 경쾌하게 완성했다.




디자이너의 감성과 의도가 완벽하게 담긴 바르셀로 토레 드 마드리드에서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마드리드를 상징하는 동물인 ‘곰’ 오브제를 만날 수 있다. 호텔의 상징이 된 곰 조각상은 호텔에 오는 이들을 반기듯 모자를 들어 인사하는 듯한 형태를 하고 있는데, 이는 호텔에 즐겁고 익살스러운 이미지를 더한다.






호텔은 전반적으로 밝은 컬러를 사용하고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화사하면서도 고급스럽다. 또한, 유려한 곡선과 라이닝 디테일로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풍부한 색감과 여러 장식요소로 웅장하면서도 위트 있는 호텔은 다양한 재미 요소로 로비와 객실을 포함한 모든 공간에 생동감이 넘친다.
 



특히, 공간 곳곳에 컬러풀한 가구들이 눈에 띄는데, 프리츠한센, 구비, 앤트레디션, 까시나, 비디바르셀로나와 같은 고급 브랜드 제품으로 모두 하이메 아욘과 협업한 작품들이다.

(계속)
 
 
 
자세한 내용은 월간 아이엑스디자인 6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