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와 눈부신 자연 풍광, 숨을 멎게 할 만큼 멋진 피오르 등 아름다운 노르웨이의 자연이 담긴 노르웨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Northern’은 끝없는 상상력으로 가득한 곳이다. 2005년 설립된 노던 라이팅(Northern Lighting)에서부터 시작된 Northern은 노던 라이팅 이름의 마지막 부분을 없애면서 가구 및 인테리어 액세서리로 분야를 확장했다. Northern의 기반이 되는 노르웨이가 위치한 북유럽 지방은 독특한 자연환경으로 유명하다. 이는 곧 북유럽 디자인이 자연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는 의미로 Northern의 디자인 역시 북유럽의 독특한 자연과 문화에서 시작되었다. 이에 Northern은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고려하며, 자연 소재 활용과 전문가의 장인 정신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이들은 가구와 조명, 인테리어 소품을 제작하며 예술과 공예의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조합에 대해 보여준다. 전 세계 30개 이상 나라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Northern은 젊고 전도유망한 디자이너와 많은 경험의 노련미 있는 디자이너가 협력해 북유럽의 자연과 문화가 잘 느껴지는 브랜드라는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구현해왔다.
 
 
▲CAMP Design by Rudi Wulff 2018
 
 
▲Hifive Design by Rudi Wulff 2018

선반이자 스토리지로 활용 가능한 Hifive는 오크 나무로 제작되어 습기에 강하고 오랜 시간 견고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픈장과 덮개가 있는 캐비닛이 결합된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하단의 다리는 필요에 따라 제거해 벽에 거는 선반으로도 변신이 가능하다. 앰프나 수신기 같은 멀티미디어 장비를 보관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총 3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YAM CHAIR Design by Mattias Stenberg 2018

 

 
▲Oasis Design by Ann Kristin Einarsen 2018

일종의 자체 급수 시스템인 Oasis는 테라코타로 제작되었으며, 안정된 기반으로 식물에 물을 공급하는 저수지 역할을 한다. 자연의 색을 상징하는 초록색, 흰색 및 짙은 갈색이 사용되었다. 화분의 기저부에는 물을 흡수할 수 있는 장치가 있고, 크기에 따라 다양한 식물, 관목, 작은 나무 등을 키울 수 있다.

 

 
▲Acorn Design by Atle Tveit 2012

북유럽 가을 숲의 도토리 모양에서 영감을 얻은 Acorn은 둥그스름한 형태의 펜던트 조명으로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Northern의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Acorn은 너도밤나무 또는 호두나무로 제작되며, 간소화된 라인과 절제된 디테일을 특징으로 한다.

 

 
▲Daybe Design by Morten & Jonas 2018

깔끔한 라인, 균형 잡힌 비율, 세심한 디테일을 자랑하는 Daybe는 기존의 코일, 레버, 스프링 등을 사용하지 않고 소파를 침대로 전환할 수 있는 소파베드다.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Daybe는 푹신한 쿠션 소재와 충분한 휴식을 위한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핑크에서 그레이까지 이르는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