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OOM 디자인과 BLURKER의 협업으로, 17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세계 최대 공구 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StanleyBlack&Decker)’의 한국지사에 새로운 미팅룸이 완성됐다. 다양한 규모의 여러 회의를 모두 고려해 회의공간을 확장·축소할 수 있는 유동적인 미팅룸은 단순히 기능성을 갖춘 공간에 그치는 것이 아닌, 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의 정체성을 공간에 드러내주는 장치이기도 하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에 내리면 직원들을 맞이하는 벽면 장식은 컨테이너 박스의 외피를 형상화하고 브랜드의 로고로 장식했다.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의 요철에 눈에 띄는 컬러로 5층에 진입하는 이들을 반긴다. 전체 회의공간의 천정과 바닥을 두르듯 장식한 리본 형태의 노란 선은 포인트로 작용함과 동시에 모든 미팅룸이 오픈됐을때 전체가 연결되는 느낌을 준다. 이 포인트는 기업의 로고를 연상시키면서 연결성 + 결합성으로 직원들을 단합시킨다.
 
 
리모델링한 미팅룸은 각각 네 개의 독립된 회의룸과 하나의 탕비실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네 개의 회의룸은 슬라이딩 월을 통해 하나의 통일된 회의실로도 확장이 가능하다. 이는 기업 전체 미팅, 브랜드별, 팀별 미팅 등 다양한 규모의 회의가 잦은 스탠리블랙앤데커의 특성을 반영하고. 또한 사물을 분해·조립하는 공구의 역할과도 부합한다. 새로운 회의공간을 통해 직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원활하게 분해·조립할 수 있게 됐다.
 
 
소규모 팀별 미팅을 위한 공간이 필요할 때는 슬라이딩 월을 조립해서 개별 팀만을 위한 안락한 공간으로 활용한다. 공간을 분할하는 슬라이딩 월의 한쪽 면은 블랙보드의 역할도 수행하며 실용성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 새로 바뀐 미팅룸은 활용성이 우수할 뿐 만 아니라 심미적으로도 모던함과 포인트를 놓치지 않은 회의 공간이며,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회의 시간을 즐겁게 해주는 효과까지 생겼다. 딱딱하고 중압적인 분위기의 미팅룸은 미팅의 생산성·효율성을 저하시키기도 하지만, 재치 있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미팅룸에서 직원들은 더욱 생산적인 아이디어를 잘 표현하기 마련이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