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 Palette

기사 차주헌
 
Palette
 
Design: 디자인투플라이(Design Twoply)
Contact: 070-4120-2678
E-mail: designtwoply@naver.com
Web: www.designtwoply.com
Instagram: @designtwoply
 
설계: 디자인투플라이 김명훈, 장병희
디자인: 디자인투플라이 박송이
시공: 디자인투플라이 최동혁, 이승호
프로젝트명: Palette
위치: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면적: 30Py
바닥 마감: 데코타일, 고무나무
벽체 마감: 도장, 타일
천정 마감: 도장
사진: 임혁균
 
 
두 명의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만든 전주의 디자인투플라이(Twoply)는 한 겹에 한 겹을 더해 두 겹의 견고한 틈을 서로 메우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스튜디오다. 디자인 투플라이는 기획, 도면제작, 3D 모델링, 스타일링, 시공까지 인테리어의 전반적인 작업을 하고 있으며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감각적인 공간 배열, 과감한 시도를 통해 전주의 유명 브랜드 상업 공간부터 주거 공간 프로젝트까지 다채로운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있다.
 
 
‘팔레트’는 디자인투플라이 김명훈 실장의 가족을 위한 공간이다. 한창 뛰어놀 나이의 아이들이 있어 다이닝 공간과 거실을 넓혔고, 자녀들을 위해 복층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아내를 위해 전체적인 분위기는 20, 30대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요소들과 화이트 컬러의 활용으로 공간을 채웠다. 그 외에도 김명훈 실장이 실제로 생활하는 공간인 만큼 디자이너로서의 그만의 성향이 묻어나는 상가주택이다.
 
  
 
  
 
다이닝 공간은 길이 3미터가 넘는 화이트 롱테이블에서 가족들 외에도 이곳을 찾는 여러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도록 만들었다. 다이닝 공간 너머의 주방은 급할 때엔 두 세 명이 주방일을 보아도 동선이 꼬이지 않을 정도로 널찍하게 구성했다.
 
 
 
보통 거실에 위치하는 TV를 미디어룸에 배치해 거실의 분위기는 해치지 않으면서도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상했다. 복층 구조라 천정이 낮은 만큼 아늑한 분위기에서 TV를 보거나 비디오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복층은 자녀들이 특히 좋아하는 공간이다. 파우더룸과 화장실을 분리해 위생적인 공간으로 꾸몄다. 공간에는 화장실과 현관문을 제외하고 방문이 별도로 없는데, 이는 모든 공간이 하나의 공간이며, 그 구조만으로 공간을 구분 짓고자 했던 김명훈 실장의 계획이었다. (계속)
 

자세한 내용은 월간 데코저널 8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