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 이도맨숀 공덕점

기사 차주헌
 
이도맨숀 공덕점
 
Design: URBAN NOMAD DESIGN STUDIO
Web: www.urbannomad.co.kr
E-mail: info@urbannomad.co.kr
Contact: 02-6207-3331
Instagram: @urbannomad_design
 
디자인: URBANNOMAD DESIGN STUDIO / 김주리
설계 및 시공: URBANNOMAD DESIGN STUDIO / 장재혁, 김주리, 이동현
프로젝트명: 이도맨숀 공덕점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45-1 공덕 포스코 더샵
면적: 315m² (95py)
바닥 마감: 폴리싱타일, 강마루
벽체 마감: 슈퍼화인도장, 수성 VP도장, 방염도배, 우드판넬
천장 마감: 석고 위 VP도장, 우드몰딩
사진: 최유희
 
 
어반노마드 디자인 스튜디오는 공간 디자인과 브랜딩 기획 등 라이프스타일에 관련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그룹이다. 정체되지 않는, 자유로운, 도전하는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다양한 프로젝트에 그들만의 유니크한 정체성을 입혀 가고 있다. 어반노마드는 다수의 F&B 공간 프로젝트 기획 경험을 통한 노하우로, 상업 공간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디자인 스튜디오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어반노마드 디자인 스튜디오는 조선 왕실의 전통적인 패턴과 자연의 감성이 느껴지는 마감재를 모던하게 적용해 이도맨숀 공덕점을 품격있는 ‘왕의 정원’이라는 컨셉으로 연출하고자 했다. 메인 홀의 톤 & 매너는 청록의 유기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아트웍을 모티브로 한 폭의 산수화를 연상케 한다. 매장에 들어서며 시선이 가장 먼저 머무르는 높은 천정은 우물의 모습처럼 설계했고, 여기에 에지 디테일이 포인트가 되어 간접조명이 곡선형으로 흐르며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메인홀은 외창 프레임이나 내부의 여러 출입구, 주류 진열대 등을 아치형 프레임으로 설계해 전통적이고 우아한 곡선의 미를 실내 공간에 드러낸다. SUS와 목재, 타일과 대리석 테이블의 적절한 활용은 대형 골드 샹들리에 등 디자이너가 고심 끝에 고른 여러 조명들과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계속)
 
 
 
자세한 내용은 월간 데코저널 8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