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The Budapest Café

취재: 성은주
 
Design Office: Biasol: Design Studio
Website: www.biasol.com.au
E-mail: jeanpierre@biasol.com.au
Instagram: @biasoldesign
 
 
Name of the project: The Budapest Café
Location of the project: Chengdu, China
Designer or designer office based in: Melbourne, Australia
Area(sqm): 178sqm
Category: Hospitality - Cafe
Photographer: James Morgan(http://jamesmorgan.com.au/)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문라이즈 킹덤’ 등 풍성한 색감으로 ‘색감 천재’라 불리며 다양한 이야기를 영화에 담아내는 영화감독 웨스 앤더슨(Wes Anderson). 그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The Budapest Café’는 이름과 달리 중국 청두(Chengdu)에 위치해 있다.




색감 천재라 칭송받는 웨스 앤더슨에게 영감을 얻은 만큼 The Budapest Café는 아름다운 컬러감과 안정적인 컬러의 조합, 유니크한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화려한 영상미와 아름다운 컬러 팔레트로 유명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과 마찬가지로 The Budapest Café는 민트, 핑크, 골드 등 마음까지 설레게 하는 파스텔 톤을 최대한으로 활용해 디자인되었다.




디자이너는 카페를 방문하는 이들이 일상의 번잡함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랐다.




마치 솜사탕을 녹여 먹는 듯 달콤하고 간지러운 기분마저 들게 하는 인테리어는 예쁜 카페와 SNS 문화를 즐기는 여성들을 타겟으로 여러 포토존을 갖추고 있다.




기발한 웨스 앤더슨의 스타일을 현대적이면서도 미니멀하게 해석한 The Budapest Café는 외관과 내부 곳곳에 아치형 구조를 활용해 웅장함과 아기자기함이라는 반전 매력을 동시에 가진다.




내부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펼칠 수 있는 무대로 연출해 공간마다 그리고 고객마다 색다른 이야기를 표현해낼 수 있다. 특히, 행잉체어와 계단, 네온사인, 독특한 디자인의 조명 아이템은 공간에 머무르는 것만으로도 신비롭고 아름다운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불러일으킨다.



 
(계속)
 
 
자세한 내용은 월간 데코저널 5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